TONYMOLY

검색영역

토니모리 메뉴


NEWS

[0305] 토니모리 자회사 에이투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활용 기술 개발 성공!

  • 작성일 : 2018.06.11

보도자료

토니모리 자회사 에이투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활용 기술 개발 성공!

- 토니모리 자회사 에이투젠, 프로바이오틱스 활용 기술 특허 출원

- 특허 기술 통해 전문화된 여성 관리 제품 선보일 예정

- 추후 건강기능성 식품, 의약품으로 신성장동력 사업 확대



<사진설명: 토니모리 자회사 에이투젠>

 

(2018-03-05) 토니모리 자회사 ㈜에이투젠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활용 기술 개발에 성공, 관련 특허를 출원해 향후 토니모리의 신규 사업에 가속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

 

토니모리의 자회사인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바이오벤처 기업, ㈜에이투젠이 질염 원인균에 대한 증식억제활성을 갖는 락토바실러스속 균주 조합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제품에 관한 기술을 개발 및 특허 출원을 마쳤다고 밝혔다.

 

에이투젠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미생물 유전체 전략 연구사업의 지원을 받아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던 중 여성 질염을 예방하고 보호하는 특허 대상 균주들을 분리,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이번 특허 기술의 핵심은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을 활용해 질 내의 마이크로바이옴을 개선함으로써, 병원균의 증식 억제와 질 내 균총 회복을 동시에 꾀하여 질염의 효과적 치료 및 예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기존 항생제를 통한 질염 치료의 부작용을 극복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토니모리는 생산 자회사인 ㈜메가코스와 협업하여 ㈜에이투젠이 특허 출원한 소재를 이용해 기능성 화장품 임상 실험을 진행하며,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보다 전문화된 여성 관리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전 세계 여성 인구의 75%가 염증성 여성 질환 감염으로 고통받으며, 이 중 50%는 재발을 경험한다는 통계가 있듯이 이번 기술로 인해 여성질환의 효과적인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추가 임상 진행을 통해 더마화장품뿐 아니라 식품, 의약품 분야 등의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니모리는 지난 1 29일 공시를 통해 에이투젠과 구주매매 및 신주인수계약을통해 약 30억원의 자금으로 ㈜에이투젠의 지분 80%를 확보 자회사로 편입한 바 있다.

 

# # #

 

<Street Culture Brand, TONYMOLY>

가로수길, 홍대길, 경리단길… 스트리트(Street)를 완성시키는 것은 그 거리를 채우고 있는 아름담고, 개성넘치는 사람들입니다. 이 거리가 아름다운 이유는 그 거리에 모인 사람들이 아름답기 때문이죠. 토니모리는 거리의 중심이 되는 사람들을 보다 더 아름답게, 빛나게 만들어줍니다.

토니모리는 앞선 감각과 트렌디함으로 사람들을 불러 모아 스트리트의 뮤즈가 되게 하며, 아름다움을 향한 끝없는 열정으로 더욱 아름답고 에너지 넘치는 토니모리만의 스트리트 컬쳐를 창조해 나갑니다. 또한 위트와 센스가 넘치는 토니모리만의 다양한 상품과 라인업으로 모든 취향과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뷰티 라이프를 만들어 갑니다.   

 

문의 : 080-356-2222, www.etonymoly.com

SHARE THIS

회원정보

로그인을 하시면
고객님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본 상품

0/0
닫기